사이트 내 전체검색

OSEN '골목식당' PD "포방터 돈가스집 마지막 영업, 모두가 슬퍼해..오해 풀어 다행" (인터뷰) [단독]

웹지기     입력 19.12.19 09:58


6e58e1fe0823c593378a23c83c4b42bb_1576717116_4607.jpg 

방송화면 캡처

[OSEN=장우영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출을 맡고 있는 정우진 PD가 포방터 시장 돈가스집의 제주도 이전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18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백종원이 포방터 시장 돈가스집의 가게 이전을 돕는 모습이 그려졌다.

‘포방터 시장’ 편에서 백종원의 극찬을 받은 돈가스집은 방송 이후에도 초심을 유지하며 손님들에게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국에서 돈가스를 맛보기 위해 새벽부터 대기줄이 형성될 정도였고, 돈가스집은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대기실을 마련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주민들과 마찰이 있었다. 소음, 담배 등 때문에 힘들어한 것. 돈가스집 사장님들이 욕을 먹거나 멱살을 잡히는 경우도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돈가스집 사장님들은 그동안의 고충을 털어놨고, 제주도청에서 연락이 와서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백종원은 제주도에서 돈가스집 사장님들이 장사를 할 가게를 알아봐주고,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등 직접 나서 현장을 진두지휘했다.

제주도 이전이 결정된 뒤, 돈가스집은 마지막 포방터 시장 장사에 나섰다. 여느 때와 같이 돈가스를 만들고, 손님을 응대했다. 정인선도 나서 돈가스집을 도왔다. 비가 많이 오고, 술에 취한 주민으로 인한 해프닝도 있었지만 장사는 무사히 마쳤다. 장사를 모두 마친 사장님들은 그동안의 추억을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와 관련해 ‘백종원의 골목식당’ 겨울 특집 편을 연출한 정우진 PD는 OSEN과 전화 통화에서 “마지막 영업날은 정말 정신이 없었다. 예상하지 못한 경찰이 오는 상황도 있었고, 마지막 영업이라는 점에서 손님들이 많이 오셔서 정신이 없었다”며 “사장님들이 안타까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제작진들도 안타까웠다. 눈물 흘리셨을 때는 모두 짠한 마음으로 지켜봤다”고 당시 상황을 귀띔했다.

이어 정우진 PD는 “포방터 시장 돈가스집은 다른 사정으로 인해 이사를 하게 되는 불가피한 과정을 그렸다. 그 이유에 대해 궁금해하시기도 하고, 루머도 있어 오해를 풀어드리는 데 중점을 뒀다”고 덧붙였다.

포방터 시장 돈가스집은 이제 제주도에서 새로운 시작을 한다. 정우진 PD는 “사장님들이 원해서 가는 게 아니라서 본인들도, 시청자 분들도 많이 안타까워하시는 것 같다”며 “다행히 백종원 대표의 도움으로 민원이 나오지 않을 장소로 가서 시작을 하게 된다”고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겨울 특집으로 마련된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오는 25일 방송에서 포방터 시장 돈가스집의 새로운 시작과 홍탁집 아들의 근황, 거제도 기습 점검에 들어간다. 정우진 PD는 “솔루션이 잘 지켜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긴급점검 등의 특집을 한다. 다음 방송도 기대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추천0 비추천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브오른쪽상단

많이 본 뉴스